전전 공댕이의 공부 기록
Exercism 소개 + 다른 트랙 시작! 본문
1학기 때 코틀린 스터디에서 문제 풀이 및 응용 연습 용으로 Exercism을 사용했었는데 몹시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파이썬 공부할 때도 써보고 싶어서 다시 오래간만에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Exercism이란?
코딩 언어별로 다양한 트랙들이 있는데,
트랙을 따라가면서 문제를 풀고 제출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보시다싶이 저는 지금 C++, 코틀린, 파이썬 트랙을 시작했고
이 외에도 총 49개의 트랙이 있는데, 자바나 C같이 흔한 언어 뿐만 아니라 (알못이지만) 처음보는 언어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타입스크립트도 있고 루비도 있고 다양하더라구요!
트랙마다 문제 수도 다르고, 멘토 수도 다르지만 처음 기본 문제들은 얼추 비슷한 것 같더라구요!
멘토 모드 연습 모드 총 2가지 모드로 되어있을텐데 저는 저번에 멘토 모드로 사용했다가 불편함을 겪은 적이 있어서..ㅎㅎ..연습 모드로 하고 있어요!
연습 모드로 하면 모든 문제에 대한 엑세스가 주어져서 편하더라구요!
모드는 언제든지 바꿀 수 있답니다! 어차피 혼자 공부할 용도라 저는 당분간은 연습 모드로 진행할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디자인이 뭔가 예쁘기도 하고 문제들이 어려워보이지 않게 만들어주는 것 같아서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보시다 싶이 저는 처음 문제인 코드의 기본 Hello World 문제만 우선 끝내 놓은 상황입니다.
이제 열심히 시작해봐야죠..!ㅎㅎ
문제를 다 풀고 제출한 후에는 멘토 피드백을 요청하거나 다른 사람들의 답을 볼 수 있어요!(Community solutions)
개인적으로 저는 저 community solutions가 너무너무 좋아요.
별점 많은 순으로 해놓고 다양한 사람들의 답변을 보면서 배우는 점이 저는 더 많은 것 같거든요!
아직 배우는 단계라 처음 보는 부분들을 검색하면서 배우면 흡수력도 더 좋은 것 같아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주로 한 번 풀어보고 다른 사람들 답을 보면서 다시 한 번 더 공부하는 방식으로 공부해요!
앞으로 포스팅도 그런 방식으로 올릴 예정입니다.
확실히 그냥 인강이나 책만 보는 것보다 응용을 하면서 배우니까 더 재밌고 즐거웠던 기억이 있어서 이번에도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Exercism 사용 방법에 대해 올리겠습니다.